국민의힘 유승민(왼쪽) 전 의원과 김기현 의원.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유승민(왼쪽) 전 의원과 김기현 의원.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리현 기자] 국민의힘 차기 당권주자로 꼽히는 유승민 전 의원은 22일 윤석열 대통령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만난 행사장을 빠져나오며 욕설을 뱉은 데 대해 "정신차리라"고 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을 통해 “나토(NATO, 북대서양조약기구) 방문은 온갖 구설만 남기고, 한국까지 온 펠로시 미국 하원 의장은 패싱하고. 영국여왕 조문하러 가서 조문도 못하고, 유엔 연설은 핵심은 다 빼먹고, 예고된 한미 정상회담은 하지도 못하고, 한일 정상회담은 그렇게 할 거 왜 했는지 모르겠고”라고 적었다.

이어 유 전 의원은 “마침내 카메라 앞에서 ‘이 XX들. X 팔려서 어떡하나’(라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님, 정신 차리시라”라며 “정말 X 팔린 건 국민들이다. 부끄러움은 정녕 국민들의 몫인가?”라고 했다.

유 전 의원이 윤 대통령을 향해 날 선 말을 뱉자 또다른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런 자극적인 표현은 결과적으로 자기 얼굴에 침 뱉기 일뿐”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국익을 키워나가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대통령의 순방 성과를 평가해야 할 우리 당내에서 대통령을 향해 '쪽팔리다' 라느니 하면서, 과도한 비난과 폄훼를 쏟아내는 것은 최소한의 도의에 맞지 않다”고 주장했다. 

한편 유엔(UN)총회 참석차 미국을 방문한 윤 대통령은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 회의를 마치고 나오면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은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