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억4000만원 전달…나눔가게 현판도 제공

사진=은행연합회 제공
사진=은행연합회 제공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은행연합회는 은행권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을 통해 실시한 '기부를 위한 기부' 사업의 나눔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4일 밝혔다. 

기부를 위한 기부 사업은 평소 본인의 가게 상품 등을 어려운 이웃과 나눠 온 소상공인들을 지원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이들이 나눔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 뱅크잇 대표 사업이다.

소상공인 지원자 125명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70명에게 나눔지원금 100만원과 함께 생계자금 100만원을 전달해 총 1억4000만원을 지원하고, BANKiT 나눔가게 현판도 제공해 착한 가게임을 알릴 수 있도록 했다.

반찬가게, 미용실, 꽃집 등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은 지원받은 자금을 통해 나눔활동 규모를 줄이거나 중단하지 않고, 노인, 장애인, 아동, 한부모가정 등 다양한 이웃들에게 가게 상품 및 서비스를 나눌 수 있었다. 

김광수 은행연합회 회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생계가 어려워진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가게 물품 등을 나눔 받은 수혜자까지 지원한 본 사업으로 지역사회에 나눔의 선순환이 실천됐길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은행권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은 내년에도 기부를 위한 기부 사업과 같은 착한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발굴해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더불어 지역사회의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