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질병청장은 검사 결과 27일 나올 예정

26일 오후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코로나19 거점 전담병원인 경기도 평택시 박애병원을 방문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코로나19에 확진된 복지부 직원과 접촉해 코로나 검사를 받았던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도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은 후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26일 방역당국 등에 따르면 권 장관은 이날 오후 받은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권 장관은 이날 복지부 직원 1명이 확진되자 밀접 접촉자로 분류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해 검사를 받은 후 자체 격리에 들어갔다.

일단 검사 결과는 음성으로 나왔지만 확진된 직원과 접촉이 있었던 관계로 권 장관은 2∼3일 후 다시 검사를 받을 계획이다.

특히 확진 판정을 받은 복지부 직원이 권 장관을 가까이서 보좌하는 수행비서인 점에 감안해 권 장관은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2주 동안 자가격리에 들어갈 전망이다.

한편, 이날 정 청장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정 청장은 복지부 직원의 확진으로 인해 권 장관이 검사를 받자, 선제적으로 검사에 나섰다.

이날 정 청장은 충북 오송 질병청에서 열린 '코로나19 백신 의정 공동위원회'에서 권 장관을 만났고, 25일에도 공동 업무계획 브리핑에서 권 장관과 같이 있었다,

방역당국 측은 "(정 청장이) 사전 예방적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검사를 받았는데 결과는 내일 아침경 나올 것"이라고 전했다.

질병청은 결과가 나오는 대로 공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