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재무설계사인 CFP자격을 인증하는 한국FPSB는 ‘세계재무설계의날(WFPD)’을 맞아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제FPSB는 국제증권감독기구(IOSCO)의 준회원으로 국제증권감독기구가 매년 실시하는 세계투자자주간(10월4일~10일)에 5년째 참여하며 세계재무설계의날(10월6일)을 지정하고 있다.

세계재무설계의날에는 재무설계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국제FPSB의 26개 회원국들이 각종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FPSB는 이번에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하기로 했다.

공모전 주제는 지난 8월에 개설한 무료 재무설계상담 홈페이지의 심벌인 ‘With U(당신과 함께)’에서 착안해 ‘With U, 준비된 미래를 위해 지금 당신과 함께하는 것’을 주제로 한다.

이는 ‘재무설계가 개인의 삶의 목표를 파악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재무적(소득, 지출, 부채, 교육·결혼, 투자, 노후, 위험관리, 상속·증여) 자원뿐만 아니라, 비재무적인 것을 함께 인생에서 아우른다’는 의미를 알리기 위한 목적이다.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4명 이내)로 참여할 수 있다.

응모분야는 유튜브 영상, 웹툰, 카드뉴스의 3개 분야중 하나를 선택해 오는 29일까지 한국FPSB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세계재무설계의날인 10월6일 발표할 예정이다.

다만, 응모 후 출품작의 수정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접수 전에 꼼꼼히 확인 후 응모해야 한다. 또한 만약 출품한 작품이 표절, 모방작으로 확인될 경우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김용환 한국FPSB 회장은 “이번 세계재무설계의날을 맞아 개최하는 콘텐츠 공모전에 많은 참여자가 자신의 미래를 위해 지금 준비하는 것들을 되돌아보고, ‘재무설계가 인생설계의 첫걸음’이라는 것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밖에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FPSB의 유튜브, 블로그, SNS(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를 통해 수상작을 홍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