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쿠폰 플랫폼 ‘AWNEX 가치써’는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가치써’ Ver.2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치써’는 지역기반 시장경제 생태계와 연동한 어플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매출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버전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은 가치써를 통해 취약했던 디지털 채널을 십분 활용,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홍보할 수 있고 기타 자산과 교환할 수도 있다. 플랫폼이 제공하는 교환·판매, 물품 공유, 재고자산 관리, 마케팅 지원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참여자 간 공유를 통한 협력적 소비로 재고 및 자산 낭비를 감소시켜 과잉생산, 과잉소비로 인한 잉여물을 없애 시장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으며, 새로운 가치와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판매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매개 역할을 한다.

AWNEX 가치써 관계자는 “가치써 플랫폼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역 사회와 함께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디지털마켓을 제공하고 공유경제 주체인 중앙정부, 공유기업, 지자체들의 협조와 지원책도 마련할 계획”이라며 “디지털자산과 연동된 디지털마켓의 거래 장벽을 허무는 첫 번째 케이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WNEX 가치써는 대중들이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소비와 서비스를 기반으로 참여자 간 물물교환과 직거래가 가능한 디지털 생태계를 제공한다. 디지털 쿠폰 플랫폼 발행&교환 기술과 관련 특허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9/02 10:07:07 수정시간 : 2021/09/02 10: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