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벌룬 모바일 쿠폰 구매 통해 원하는 BJ에게 쉽게 후원 가능

모바일 핀테크 전문 기업 스마트콘은 소통형 광고 서비스인 아프리카TV 애드벌룬에 지난 20일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티숍을 입점했다고 최근 밝혔다.

아프리카TV 애드벌룬 서비스는 아프리카TV의 기부경제선물과 광고가 결합한 자발적 참여형 후원 서비스다. 유저는 애드벌룬 서비스 내 다양한 후원방법을 통해 원하는 BJ에게 후원이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 스마트콘 기프티숍 입점은 아프리카TV 애드벌룬 내에서는 처음으로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이다. 현재 기프티숍에는 호치킨, BHC, 굽네치킨, BBQ, 스무디킹 등이 포함된 총 40여 개의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시 각각 상품의 가격에 따라 다른 금액으로 후원할 수 있다.

스마트콘 김종현 대표는 “이번 국내 대표 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와 협업을 통해 서로 시너지가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며 “기존 40여 개의 브랜드를 빠르게 확장해 아프리카TV 유저분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콘은 이번 입점을 기념해 호치킨과 함께하는 BJ호테스트 이벤트를 개최한다. 해당 이벤트는 호치킨의 ‘호’라는 단어로 재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한 BJ에게 총 3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