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파라다이스시티 제공
사진=파라다이스시티 제공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가 오는 6월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아시아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축제 ‘아시안 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파라다이스세가사미와 APF 컴퍼니가 주최·주관하고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 기획·운영하는 ‘아시안 팝 페스티벌’은 아시아 인기 뮤지션들이 참가하는 도심형 음악 페스티벌이다. 올해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첫 선을 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1차 라인업은 대만 최고의 밴드 ‘노 파티 포 차오동’(No Party For Cao Dong)과 최근 제이팝(J-Pop) 열풍의 중심 중 하나인 그룹 ‘수요일의 캄파넬라’(WEDNESDAY CAMPANELLA), 일본의 신세대 아트 록 밴드 ‘벳커버’(betcover!!), 2021년 뉴욕 타임스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H 마트에서 울다'의 작가이자 한국계 미국인 음악가 미셸 자우너의 밴드 ‘재패니즈 브렉퍼스트’(Japanese Breakfast)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김창완 밴드, 글렌체크, 넬, 놀이도감, 여유와 설빈, 이랑, CHS 등 한국 대중음악을 대표하는 팀들도 참여한다.

이번 행사의 기획과 운영을 맡은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은 파라다이스 아트랩, 복합문화공간 등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그 영역을 확장하여 대중음악 발전을 위한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국 뮤지션의 글로벌 무대 진출을 지원하는 ‘파라다이스 초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페스티벌 얼리버드 티켓은 오는 4월4일부터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관련 정보는 아시안 팝 페스티벌과 파라다이스문화재단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