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자랜드 제공
사진=전자랜드 제공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전자랜드가 식기세척기의 3월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올해 3월1일부터 25일까지 가전제품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식기세척기의 판매 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 올해 1월1일부터 3월25일까지 약 세 달간의 판매량도 지난해 1분기 대비 13% 늘었다.

전자랜드는 식기세척기가 혼수와 이사 가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분석했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전자랜드에서 5가지 품목 이상의 가전제품을 패키지로 구매하는 고객 중 식기세척기를 함께 구매하는 비중은 55% 이상으로, 2019년 이후 매년 꾸준히 증가했다.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식기세척기가 지속해서 출시되고 있는 것도 판매 성장의 원인으로 꼽힌다.

세제 없이도 젖병이나 유아 식기의 세균을 제거하는 ‘젖병 살균’ 코스를 추가하거나 120℃의 초고온 스팀을 사용해 말라붙은 기름때나 밥풀까지 제거 가능한 신제품들도 출시됐다.

또 최근에는 민트색, 분홍색 등 색깔이 입혀진 식기세척기까지 출시됐다.

전자랜드는 식기세척기 수요 증가에 맞춰 식기세척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3월31일까지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식기세척기 행사 모델을 최대 1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14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설치 후 영상 리뷰를 작성하는 고객은 백화점 상품권 3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