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국무총리가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김부겸 국무총리는 오는 23일 강원 원주에서 대규모 집회를 예고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을 향해 “방역에는 어떤 예외도 있을 수 없다”고 경고했다.

김 총리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대규모 집회 계획을 철회해주시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민노총이 지난 3일 집회 참석자 명단 제출에 소극적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당시 민노총은 여의도에서 노동자대회를 준비하고 있었으나, 정부가 이를 불허하자 종로에서 조합원 8000여명과 집회를 열었다. 이후 이 집회 참석자 가운데 첫 확진자가 발생하자 정부는 코로나19 검사 행정명령을 제기했다.

김 총리는 “비수도권의 확진자 비중이 나흘 연속으로 30%를 넘어서는 등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하다”며 “대부분의 초·중·고등학교가 방학에 돌입하고, 이에 맞춰 가족 휴가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아 지역 간 이동량 증가가 심히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휴가가 집중되는 7월 말, 8월 초가 이번 유행의 최대 고비가 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