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전무)이 1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첼로 콘퍼런스2021'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제공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삼성SDS가 ‘첼로 스퀘어(Cello Square) 4.0’ 플랫폼으로 글로벌 운송 시장을 공략한다.

삼성SDS는 13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첼로 콘퍼런스(Cello Conference) 2021’에서 IT 플랫폼 기반 물류 서비스와 다양한 혁신 사례를 공개했다.

첼로 스퀘어 4.0은 화주가 배송하고자 하는 화물 종류, 중량, 출발지와 도착지, 운송 일정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운송 경로를 자동으로 추천한다.

화주는 첼로 스퀘어에서 운송중인 화물의 실시간 위치나 이상 상황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운송이 완료되면 첼로 스퀘어가 여러 물류 실행사의 청구 내역을 자동으로 정산하고, 물류 데이터 분석 기반 리포트도 제공하여 향후 물류비 절감 방안도 제시한다.

삼성SDS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이 적용된 특화 서비스도 함께 소개했다.

화주는 첼로 스퀘어에서 온도/습도/충격에 민감한 제품 또는 고가의 상품 배송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는 운송 관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첼로 스퀘어는 화물 크기/수량을 AI로 분석해 최적의 배송공간을 추천해준다.

이날 삼성SDS는 화주가 장거리 항공 배송시 운임 절감을 위해 삼성SDS의 두바이, 마이애미, 홍콩 등 주요 경유지 물류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항공 리포워딩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 서비스를 통해 화주는 모바일로 실시간 환적 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 국내 중소 수출기업이 아마존 판매를 위해 미국, 일본 등 아마존 물류센터까지 해상 운송하는 과정을 대행하고, 복잡한 통관 절차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아마존 창고향 해상 운송 서비스’도 소개했다.

삼성SDS 오구일 물류사업부장(전무)은 “첼로 스퀘어 4.0의 경쟁력 있는 물류 서비스를 통해 중소 수출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