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파수 제공
[데일리한국 신지하 기자] 파수는 화면 보안 솔루션인 '파수 스마트 스크린'을 세부적인 보안 정책 설정 등을 통해 보안을 더 강화하고 UI 개편 및 대시보드 등을 추가해 편리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고 6일 밝혔다.

파수 스마트 스크린은 글로벌 특허를 보유한 스크린 워터마크 기술과 화면 캡처 방지 기능을 통해 화면 상에 있는 중요 정보들이 유출되지 않도록 지원한다. 특히 사용자 환경에 따라 보안 정책 적용이 가능하다.

온·오프라인 상태에 따른 별도의 정책을 사용할 수 있으며, VDI, VPN, 원격접속 등으로 재택근무를 하는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IP 주소 정책 추가로 조직도뿐 아니라 사내 사용자 계정 또는 IP주소로도 화면 보안 정책 설정이 가능하다.

보안 문서의 종류뿐 아니라 등급을 기반으로 기업 로고, 사용자 및 PC정보, 날짜 등으로 구성된 스크린 워터마크도 별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보안 관리자의 운용 편의성도 대폭 향상했다. 획기적인 UI 개편을 통해 보안 관리자가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보안 정책을 설정할 수 있으며, 대시보드 추가로 화면 보안 위험성을 빠르게 인지할 수 있다.

특히 조직도 및 관리자 기능 등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사내 시스템에 대한 캡처 시도 로그들을 DB로 저장해 보안 관리자가 위험 모니터링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기업 및 기관들의 업무 환경 변화로 가장 쉽게 유출될 수 있는 화면 상의 중요 정보들을 보호하는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메이저 업그레이드된 파수 스마트 스크린을 통해 화면 보안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