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자사 항공편을 이용한 사이판 트래블버블 여행객이 누적 6400명(2021년7월~2022년 1월)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트래블버블 시행 초기에는 탑승률이 높지 않았으나, 수요가 꾸준히 늘어 올해 평균 탑승률이 66%까지 올랐다. 이는 방역 지침에 따라 항공기 좌석 점유율을 70% 이하로 제한하는 것을 감안하면 약 94%로 에 달하는 수치다.

특히 지난 설 연휴 동안에는 평균 탑승률이 98%까지 올라 대한민국-사이판간 트래블버블 협약 체결 이후 최대 수치를 기록했다. 2~3월 예약률도 80%에 이르며 실적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사이판 노선을 주 2회(수·토요일)로 증편해 운항하고 있다. 오전 9시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오후 2시30분에 사이판에 도착하는 일정과 현지시간 오후 4시에 사이판을 출발해 오후 7시40분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한편으론 각 국가별로 입국제한을 완화하는 움직임도 함께 나타나고 있다”며 “단계적으로 운항정상화에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이후 입국제한에 대응해 사이판 당국·국내 관계 기관 등과 지속적으로 교류해 왔다. 특히 사이판 주지사의 당사 방문을 유치하는 등 트래블버블 체결 및 운항 재개를 위해 노력해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