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래 SM화진 대표(가운데 우측)와 송형록 EQ인증원 심사팀장(우측 2번째)이 관계자들과 인증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SM그룹 제공
[데일리한국 신지하 기자] SM그룹 제조부문 계열사인 SM화진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국제표준규격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SO 45001은 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정식으로 채택한 '안전보건경영 국제표준'이다. SM화진은 생산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요인에 대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위험성평가절차 수립과 직원교육 강화를 통한 재해 없는 사업장 운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SM화진은 이와 함께 국제표준화기구의 기준에 따라 환경문제 및 위험에 대해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환경경영체제 최고 수준의 인증인 ISO 14001인증도 획득했다.

SM화진은 친환경 표면처리업체로 △친환경 원부자재 사용 △폐기물 재활용 등 자원의 재활용 △친환경 설비구축 △에너지사용 효율화 등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강래 SM화진 대표는 "SM그룹의 안전보건환경 경영방침에 따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안전하고 깨끗한 기업은 타인이 아닌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기치를 모토로 친환경 표면처리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