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 > 에너지
  • 신성이엔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 클린룸 공급 계약 체결
  • 기자신지하 기자 jiha@hankooki.com 승인시간승인 2021.04.16 14:27
  • 용인 스마트공장에서 클린룸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사진=신성이엔지 제공
[데일리한국 신지하 기자] 신성이엔지는 138억원 규모의 GMP 제조시설인 바이오 클린룸의 일괄 공사를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충북 청주에 위치한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공장에 바이오 클린룸을 설치하는 것으로 계약기간은 올해 12월까지다.

앞서 신성이엔지는 지난 2018년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바이오 클린룸을 성공적으로 건설하고, 안정적인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이러한 신성이엔지의 기술력과 경험을 믿고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도 바이오 클린룸의 설계, 구매, 시공까지 일괄 공사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클린룸은 크게 산업용 클린룸과 바이오 클린룸으로 구분된다.

산업용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와 같은 정밀 제조 생산시설을 위한 공간으로 품질과 생산 수율에 문제가 되는 작은 먼지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이오 클린룸은 제약, 의약, 식품 공장 등을 생산하는 시설로 세균, 미생물에 의한 오염을 제어하고 살균을 병행해야 한다.

신성이엔지는 산업용 공기청정기인 FFU의 세계 시장 60% 이상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산업용 클린룸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CJ헬스케어(현 에이치케이이노엔), 파로스백신 등에 바이오 클린룸을 설치하며 관련 분야에서도 강점을 나타내고 있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클린룸 장비와 다수의 시공 경험으로 고객사의 제조 환경을 책임지고 있다"며 "GMP 제약, 의약, 식품 산업이 성장하면서 바이오 클린룸 시장도 확대 되고 있기에, 산업용 클린룸 뿐만 아니라 바이오 클린룸에서도 좋은 성과를 이어 갈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신지하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4/16 14:27:20 수정시간 : 2021/04/16 14:27:20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