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반포동 ‘디에이치 라클라스’ 단지 내 예술 시설물물인 '클라우드 워크 파빌리온' 전경. 사진=현대건설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현대건설이 ‘2021 USA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에이치 라클라스’ 단지의 예술 시설물 '클라우드 워크 파빌리온'으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USA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0년부터 개최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디자인 공모전으로,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연구센터가 협력해 심사한다.

이 공모전은 각 분야 작품의 심미성, 혁신성, 신기술, 형태 등 다양한 영역의 심도깊은 심사를 거쳐 매년 최고의 디자인 상품을 선정한다.

현대건설은 국내 약 1만2000개 종합건설사 가운데 유일하게 수상했다.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삼호가든3차를 재건축 한 ‘디에이치 라클라스’ 단지 내 예술 시설물 ‘클라우드 워크’는 지난해 이미 미국 ‘아키타이저 에이플러스 프로덕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클라우드 워크’는 세계적인 패턴 디자이너인 네덜란드 카럴 마르턴스와 한국의 건축가 최장원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디에이치 라클라스의 조경공간에 설치된 ‘클라우드 워크’는 구름을 형상화 한 모양으로 관상용 조각 작품이면서 쉼터의 기능을 한다. 디자인에 독특한 패턴이 있고 구조적으로 지상에서도 하늘의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현됐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2021 USA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현대건설 아파트 작품들의 세계적 수준인 예술성을 다시금 인정받았다”며 “고객이 주거 공간에서 느낄 수 있는 일상 속 예술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