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2021 올해의 SNS’ 온라인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제7회 2021 올해의 SNS’에서 공기업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제7회 2021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한난은 공사 핵심사업, 채용 등 다양한 정보 제공과 함께 영상 콘텐츠 선호도를 고려해 웹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강연 등 다양한 형태의 영상 콘텐츠의 제작·공유했다.

특히 CEO가 직접 출연한 ‘범내려온다’ 패러디 뮤직비디오, 공사의 주요사업인 지역냉방을 홍보한 ‘김과장의 The 위기’, 한난의 탄소중립 노력을 표현한 ‘Journey to Net-Zero’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현재 한난 유튜브 채널은 3500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고, 약 31만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한난 관계자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블로그, 페이스북, 포스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에서 공사 주요사업, 에너지 정책 등의 다양한 정보와 재미까지 겸비한 양질의 콘텐츠 발행을 통해 대국민 소통활동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