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 조감도
금호건설이 시공을 맡은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가 12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며 분양을 시작한다.

여수 소호동에 들어서는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는 84㎡ 90세대, 89㎡ 36세대, 101㎡ 36세대 총 162세대로 구성되어 있는 테라스하우스로 전 세대 테라스 설계가 적용된 타운하우스다.

바다를 접한 왕복 4차선 바로 옆에 해당 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앞에는 다른 건물이 들어설 자리가 없기 때문에 영구적인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전 세대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했으며, 테라스는 전용면적과 공용면적에 포함되지 않는 서비스 면적으로, 같은 평면 대비 넓은 주거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미니 정원, 홈카페, 홈캠핑 등 테라스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는 101㎡ 세대를 복층으로 설계해 세대 별 특성에 맞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리조트 스타일의 조경 계획 하에 단지 곳곳에 숲속가든, 힐링가든, 피트니스가든, 리빙가든, 오션뷰가든 등 테마별 가든이 조성된다. 휴게를 위한 의자와 테이블, 체력단력시설 등이 마련된다. 어린아이들을 위한 테마 놀이터와 산책로도 계획되어 있다.

피트니트 센터, 작은 도서관, 주민회의실, 경로당 등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며, 각 세대에 음성인식 IoT 스마트홈 시스템(SKT가입자 한정),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등이 구축된다.

소제지구 택지개발이 진행되면서 24년까지 3140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며, 내년 7월 소호~웅천 해상교량이 개통예정이다.

단지 옆에 디오션 리조트와 여수 자동차 극장이 있으며, 소호요트마리나, 유월드 루지테마파크, 소호동동다리 등이 인근에 위치했다.

한편, 여수 금호어울림 오션테라스의 청약일정은 오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 일반1순위(해당지역), 19일 일반1순위(기타지역), 20일 2순위 청약 신청접수가 시작되며, 당첨자 발표는 26일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여수 웅천동에 위치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