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샌프란시스코의 헬스장에서 마스크 쓰고 운동하는 이용자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강영임 기자] 코로나19 델타 변이의 유행으로 미국 곳곳에서 실내 마스크 착용을 다시 의무화하고 나섰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2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를 비롯한 베이 에어리어 지역의 7개 카운티는 다음날 오전 0시 1분부터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주민이 실내 공공장소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밝혔다.

대상 지역에는 실리콘밸리가 위치한 샌타클래라와 샌마테오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베이 에어리어 일대 보건당국은 주민들에게 가능하다면 실외에서 모일 것을 권장했다고 전해졌다. 이같은 조치는 델타 변이의 확산으로 최근 미 질병통제 예방센터가 감염률이 높은 지역에선 백신 접종자에 대해서도 실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한다는 지침을 강화한데 따른 것이다.

샌프란시스코 등 7개 카운티에 앞서 로스앤젤레스, 욜로, 새크라멘토 카운티가 이미 마스크 의무화 명령을 발표했다. 애틀란타, 캔자스시티, 워싱턴DC 등도 비슷한 조치를 단행한 상태다.

루이지애나주도 이날 5세 이상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실내 마스크 의무화 조치를 재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존 벨 에드워즈 주지사는 "현재 루이지애나는 확진자 증가율, 양성 판정률, 입원율의 관점에서 최악의 코로나19 증가세에 있다"면서 최소 9월 1일까지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다고 말했다.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지는 않아도 권고 명령을 내리는 지방정부도 있다. 빌 더블라지오 뉴욕시장은 이날 "여러분이 백신 접종을 마쳤더라도 실내 환경에서는 마스크를 쓸 것을 강하게 권고한다"고 밝혔다. 의무화 대신 권고로 결정한 것은 인근 뉴저지주, 코네티컷주와 보조를 맞추는 조치라고 더블라지오 시장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