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광주점, YWCA 광주여성새로일하기 센터와 MOU 체결

광주점에서 월 1회, 경력단절 여성 위한 취업상담 등 지원서비스 제공

롯데쇼핑 대표 사회공헌 활동 ‘리조이스캠페인’ 통해 여성의 꿈과 도전 응원

롯데백화점 광주점 제공
[광주=데일리한국 봉채영 기자] 롯데백화점 광주점이 사회적 취약계층인 경력단절 여성의 자립 증진을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YWCA 광주여성새로일하기 센터와 롯데백화점 광주점이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정기간 경력이 단절됐으나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17일 YWCA 광주여성인력개발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에서 양 기관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취업지원을 위한 상담 및 고용 연계, 양 기관 이용자의 저변 확대를 위한 상호 홍보 협력, 기타 취업지원과 관련한 업무 협조를 상호 협약했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월 1회 롯데백화점 광주점에서 취업상담 및 고용 연계 등의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백화점에 방문하는 여성 누구든지 부담 없고 손쉽게 취업에 대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이 사회적 취약계층인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한 것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7년부터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리조이스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과 임직원의 70% 이상이 여성이라는 점을 고려해 시작한 리조이스캠페인은 현재 롯데백화점 뿐만 아니라, 롯데마트·롯데슈퍼 등 쇼핑 전 사업부을 아우르는 롯데쇼핑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확대됐다.

현재 롯데백화점 광주점과 롯데마트 잠실점에 심리상담소를 개설하여 직원과 고객 대상으로 심리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익금은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기금으로 전액 기부하고 있다.

또한 전국 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심리상담과 교육을 제공하는 리조이스 마음돌봄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유명 싱어송라이터인 적재ㆍ권진아ㆍ이진아와 함께 리조이스 주제곡인 ‘빛나는 당신을 위해’를 제작하고 해당 음악을 통해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여성의 행복한 삶을 위해 여러가지 여성 친화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라며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