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시의회 허유인 의장
[순천(전남)=데일리한국 정상명 기자] 순천시의회 허유인 의장이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2월 충청남도에서 시작된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를 연대와 협력을 통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 동참하자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포(4)함’은 ‘함께’라는 용어가 4번 반복된다는 의미의 숫자 ‘4(four)’와 포함의 한자 ‘포(包)’자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참여 방법은 저출산 극복에 대한 구호, 사진 등을 개인 SNS 등에 올리고 1주일 이내에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허유인 의장은 허석 순천시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허유인 의장은 챌린지를 마치고 “순천시는 정주여건 개선 등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꾸준히 인구가 증가하여 호남 3대 도시로 발돋움했지만, 저출산 문제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아있다”면서 “순천시의회는 우리 시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허유인 의장은 다음 참여자로 순천시의회 박종호의원, 김미애의원, 이현재의원을 지목했다.

기자소개 정상명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4/21 13:47:57 수정시간 : 2021/04/21 13:47:57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