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내게 와, 영주' 체험 모습. 가진=영주시
[영주(경북)=데일리한국 채봉완 기자] 경북 영주시와 한국관광공사는 4월1일부터 영주시 개별관광 상품인 ‘내게 와, 영주’를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수도권 관광객의 영주시 유치를 위해 영주시,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 한국철도공사가 함께 협업해 기획한 상품인 ‘내게 와, 영주’는 여행객이 KTX-이음 열차를 타고 영주역에 도착한 후 렌터카를 이용해 영주시 관광지와 관광두레 체험사업체를 자유롭게 여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상품은 당일 코스와 1박 2일 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열차와 렌터카, 관광두레 체험 이용료의 할인이 적용된다. 영주시는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영주사랑상품권을 1인당 5000원 지급한다.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는 관광두레 체험비를 전액 지원하며, 한국철도공사는 KTX-이음 이용료를 할인해 준다.

특히 이번 ‘내게 와, 영주’는 지난 1월 KTX-이음이 개통됨에 따라 수도권과 영주시의 접근성이 강화되고 ‘코로나19’로 인해 개별 관광에 대한 수요가 증대된 것으로 기대된다.

또 렌터카를 이용한 관광지와 관광두레 체험을 통해 ‘코로나19’ 방역 수칙도 준수할 수 있으며, 관내 전통시장과 주민사업체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품예약은 4월 1일부터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 티몬, 네이버여행, 현대몰, G마켓 및 ㈜여행공방(한국철도공사 협력여행사)에서 가능하며, 가격은 평일 기준 1인 5만5000원부터이며, 세부가격은 여행 일정과 렌터카 차종 선택 등에 따라 달라진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