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가 1단계로 하향 조정되면서 19일부터 전국 학교의 등교 인원 제한이 3분의 2로 완화된다. 12일 오전 서울 마포구 창천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과 유치원생들이 등교를 하며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장수호 기자] 19일부터 전국 유치원 및 초·중·고교의 등교 인원이 학생 3분의 2로 완화되며 등교 수업 일수가 늘어난다. 초등학교 1학년은 대부분 지역에서 매일 등교할 것으로 전망된다.

18일 교육계에 따르면 19일부터 전국 학교의 등교 인원이 기존 유·초·중 3분의 1 이하(고교는 3분의 2 이하)에서 3분의 2 이하로 완화된다.

이번 등교 인원 기준 완화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지난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로 하향 조정한 데 따른 것이다.

교육부는 19일부터 밀집도 3분의 2 이하 기준을 적용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그동안 학력 격차 확대, 돌봄 공백 우려 등으로 등교 확대 요구가 컸던 점을 고려해 과대 학교·과밀학급이나 수도권 학교에만 등교 인원 제한 3분의 2를 엄격하게 적용하고 나머지 지역은 여건에 따라 밀집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지역 별로 살펴보면 서울시교육청은 초등학교 1학년은 매일 등교할 수 있게 하고 2∼6학년은 주 2∼4일 등교하도록 할 계획이다. 중학교 역시 1학년을 위주로 등교 일수를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초등학교 1∼2학년은 매일 또는 주 4회 등교를 추진한다.

인천시교육청은 초등학교 1학년은 매일, 중학교 1학년은 주 3회 이상 등교하는 방식을 선택하도록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