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은 고르지 못한 치열을 가지런하게 교정함으로써 구강 기능 향상과 치아 및 잇몸 건강의 회복, 구강 안면의 심미성 개선 등의 여러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치아교정 특성상 오랜 시간이 소요되며, 장기간 교정 장치를 착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부담감을 느껴 쉽사리 교정치료를 시작하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과거에는 금속으로 만들어진 메탈교정 장치가 일반적이었다. 튼튼하고 효율적인 교정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외부에 노출되기 쉽고 발음이 부정확한 문제 때문에 불편함을 호소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의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심미성과 기능성을 갖춘 다양한 장치들이 개발되었으며 부담을 완화한 채 교정치료에 전념할 수 있게 됐다.

심미성과 기능성을 갖춘 대표적인 교정 장치로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을 살펴볼 수 있다. 투명한 플라스틱 교정 장치로 눈에 띄지 않으며, 개인에 맞추어서 진행되기에 오차 없는 치료가 가능한 점을 볼 수 있다. 6~8주기로 교체할 수 있는 만큼 내원 횟수가 적기에 일상생활 속에서 부담 없이 개선할 수 있다.

김기범 부천 연세베스트치과 원장은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은 심한 덧니, 돌출입, 반대교합 등 다양한 케이스에 적용 가능한 장점을 볼 수 있다”며 “무엇보다도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맞춤 계획을 수립하여 효과적으로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살펴봐야 할 것이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