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시절의 고운 피부는 나이를 먹으면서 점점 사라지기 마련이다. 세월이 흐르게 되면 누구나 얼굴에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감소하면서 노화의 과정이 고스란히 드러나게 되는 것. 이에 따라 세월의 흔적을 지울 수 있는 리프팅 시술이 간편한 방법으로 주목을 받는다.

리프팅 시술을 받기에 앞서서는 얼굴 노화의 원인을 파악하고, 나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을 선택해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가 단순히 처져서 표면에 노화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깊은 진피 속의 콜라겐과 탄력 섬유가 소실이 되는 것임을 알고 이에 대한 관리를 받아야 한다.

이와 같이 콜라겐 층의 재생을 유도하면서 피부 깊은 곳에서부터 근본적인 개선을 하며 주름과 탄력을 자연스럽게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시술로 ‘울쎄라’를 선택할 수 있다.

울쎄라는 세계 최초의 고강도 초음파 집속 에너지 기반 리프팅 시술로, 미국 FDA와 식약처 승인을 받았다.

울쎄라 리프팅은 1.5mm, 3.0mm, 4.5mm 등 다양한 깊이의 팁을 이용하여 주름과 탄력이 고민 부위를 정확하게 타깃한다. 피부의 깊은 곳인 섬유근막층(SMAS)까지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최적화된 온도를 전달하고, 피부 조직의 응고 및 수축과 재생을 유도해 리프팅 효과를 부여하게 된다.

시술을 하면서 피부 안쪽 층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초음파 영상 장치 '딥씨(Deep See)'는 피부 깊이, 구조 등을 육안으로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더욱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다. 개개인의 피부 두께나 탄력 감소 정도를 파악함으로써 1:1 맞춤형 시술을 적용할 수 있다.

피부 표면이 아니라 에너지를 피부 속에 전달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층 더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울쎄라만의 장점이다.

다만 높은 강도의 에너지로 조사하면서 환자의 통증 또한 높아질 수 있다. 강도가 높다고 할 지라도 시술의 효과가 더 뛰어나고 지속기간이 길어지는 것은 아니다. 충분한 라인수를 조사해 유효한 TCP(열응고점)를 생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개인의 피부 상태, 얼굴 라인 등에 따른 시술을 진행해야 최적의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울쎄라 정품 팁에는 인증마크 ‘앰플리파이2(Amplify II)가 부착되며 환자가 직접 스마트폰의 울쎄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인증번호로 시술 받은 팁의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도브클리닉 이호익 원장은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울쎄라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