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싫은 군살들은 빼 버릴 수 있지만, 애초에 부족했던 볼륨감을 채우는 것은 사실상 어려운 일이다. 특히나 가슴과 같이 특정 부위에만 볼륨감을 더하는 일은 유방확대술을 받지 않고서는 기대하기 어렵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이상적인 볼륨감을 얻기 위해 가슴확대술을 받는다. 하지만 단순히 크기만 키운다고 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원래 내 것처럼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 탄력, 그리고 움직임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부분들이 충족되어야 비로소 만족스러운 가슴성형이 완성된다.

이를 위해서는 보형물 선택, 보형물의 위치, 절개 방법 등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매우 많다. 보형물의 경우 여러 회사에서 다양한 형태와 질감, 촉감의 보형물을 출시하고 있는데 각 제조사별 보형물의 특징을 확인해보고, 직접 만져본 뒤 의료진과 상의해 결정해야 한다. 보형물의 사이즈 또한 자신의 체형과 피부상태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 결정하게 된다.

또한 보형물을 근육 아래에 위치시킬 것인지, 근육 위에 위치시킬 것인지 여부도 선택해야 한다. 근육 아래 위치할 경우 원래 가슴구조를 유지하므로 유방의 기능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비교적 회복이 빠르다. 가슴 근육이 발달한 경우나 생리식염수 보형물을 사용할 경우 근육 위에 위치시킬 수 있으며 수술이 비교적 간편하다.

절개 위치 또한 겨드랑이, 가슴 밑선, 유륜 주위 가운데 선택하게 된다. 겨드랑이 절개법은 수술 시 혈관과 신경 손상을 줄일 수 있으며 감염위험이나 유두 감각손실이 거의 없다. 가슴 밑선은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비교적 빠르면서 예쁜 모양을 만드는 데 유리하며, 유륜 주위 절개법은 시야확보가 쉽고 경로가 짧아 비교적 간편하며 처진가슴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반재상 원장은 “가슴성형은 보형물, 사이즈, 절개 방법 등 진단해야 할 부분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의료진과 면밀한 상담이 중요하다”며 “더불어 수술 전 적합한 사이즈 선택 및 수술 결과를 예측하는 것 또한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에 큰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기자소개 김용우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6/17 13:23:42 수정시간 : 2021/06/17 13:23:42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