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제공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베네팔리,임랄디,플릭사비) 상반기 유럽 제품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상승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Biogen)은 22일(미국 현지시간) 분기 실적 발표를 진행했다.

이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3종(베네팔리, 임랄디, 플릭사비)의 올해 상반기 유럽 시장 내 제품 매출은 약 46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경쟁 심화에도 판매량 확대로 반기 제품 매출이 연속으로 4억불을 돌파했으며 유럽 내 환자 24만명에게 누적 처방되며 시장 리더십이 계속해서 강화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해 하반기에 이어 올해 상반기까지 연달아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의 유럽 제품 매출을 4억불 이상 달성하며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판매량 확대로 유럽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업계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으며, 향후 안과질환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