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이용한도 제한…연회비는 1000원

사진=삼성카드 제공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삼성카드는 청소년 전용 카드 상품인 '삼성 iD POKET 카드'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삼성카드는 지난 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청소년 가족카드 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바 있다. 해당 카드는 청소년이 부모의 신용카드를 일시적으로 소지하거나 부모가 자녀 명의 체크카드에 고액을 전송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험, 불편을 줄였다.

또한 부모가 자녀의 지출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관리하면서 자녀의 건전한 소비 습관 형성을 돕고 혜택도 누릴 수 있다는 특징을 갖췄다.

삼성 iD POKET 카드는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영역에서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편의점, 배달앱, 델리, 커피전문점에서 이용할 경우 전월 이용금액, 할인한도 없이 기본 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월 이용금액이 10만원이면 8% 결제일 할인이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된다.

삼성 iD POKET 카드는 이용 가능한 업종과 월 이용한도를 제한하고 있다. 교통, 문구, 서점, 편의점, 학원, 병원, 약국, 식음료 업종 등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월 이용한도는 10만원이다. 부모의 요청 시 월 50만원까지 상향할 수 있다.

해당 카드의 연회비는 1000원이며 홈페이지(PC, 모바일)와 삼성카드 앱에서 신청 가능하다. 또한 청소년 취향에 맞춘 3가지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 iD POKET 카드는 청소년 자녀에게 건전한 소비 습관 형성을 위해 청소년들의 취향에 맞춘 상품을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