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등 4종으로 구성…위버스샵 캐시 혜택 등

사진=신한카드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신한카드는 하이브의 자회사 위버스컴퍼니와 함께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Weverse 신한카드'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카드는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팬덤을 위한 상품이다. 하이브 레이블즈의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 4팀의 카드 4종으로 구성됐다. 각각 신용·체크카드 신청도 가능하다.

또한 Weverse 신한카드의 메인 결제카드 플레이트는 아티스트와 팬덤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담았으며 빛을 받으면 숨겨져 있던 팬덤의 로고가 나타나고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는 등 DOE(Diffractive Optical Element), 3D 렌티큘러, 홀로그램 등의 기술을 접목했다.

이와 함께 Weverse 신한카드는 각 아티스트의 이미지가 담긴 소장용 포토 플레이트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체크카드는 1만5000원의 수수료를 내고 포토 플레이트 발급을 할 수 있다. 신용카드는 메탈 소재의 포토 플레이트를 추가 발급할 수 있으며 10만원의 발급 수수료가 별도 부과된다.

Weverse 신한카드는 발급 후 자동으로 위버스샵 간편결제에 등록된다. 아울러 생활영역의 적립 서비스도 제공되며 통합 한도가 적용돼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신용카드는 월 최대 7만원, 체크카드는 월 최대 3만원까지 위버스샵 캐시로 제공된다.

연회비는 해외겸용(AMEX)과 국내전용 모두 3만5000원이며 체크카드 연회비는 없다. 위버스 신한카드 신청은 위버스샵 회원가입 후 위버스샵 앱을 통해 가능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Weverse 신한카는 카드 디자인부터 상품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위버스샵 입점 아티스트 팬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이 담겨져 있다"면서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차원에서 고객들에게 보다 새로운 경험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Weverse 신한카드 출시 기념으로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티스트 친필 사인 앨범, 아티스트 로고 카드지갑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메탈 포토 플레이트, 소장용 포토 플레이트 발급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발급 수수료를 일부 지원해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