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Divine’시리즈 100~300호 대작 등 30여점 신작 선보여

전시장에서 포즈를 취한 류영신 작가
구름 한 점 없는 창공을 날아오르는 힘찬 새의 날개모양디자인 유니끄갤러리(unique gallery) 건물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샘말로, 싱그러운 숲으로 둘러싸인 도로변에 위치해 있었다.

전시전경<사진=권동철>
6월18일 오픈, 7월31일까지 초대전을 갖는 류영신 작가(a South Korean painter RYU YOUNG SHIN)의 전시장엔 ‘Forest-Divine’시리즈 100~300호 대작들을 비롯하여 30여점 신작들이 우주시원 비밀을 간직한 듯 묘사되고 있다.

거친 듯 보드라운 숲의 자애로움이 기꺼이 풀잎들을 모은 안온한 보금자리를 내어주는 듯 화면은 꾸밈없는 담박한 뉘앙스로 숲의 자취를 선사한다. 그 앞에 머물다보면 억겁시간을 달려온 거친 바람의 숨소리가 새겨놓은 해독할 수 없는 문장들이 길을 안내한다.

한지(traditional Korean paper handmade from mulberry trees)와 여러 물성을 운용한 침하와 융기처럼의 불퉁불퉁한 마티에르 화면은 물안개와 바람과 그 어떤 파동의 자국으로 담대하게 맨살을 드러낸 듯하다.

인드라망(因陀羅網), 그물 같은 인연의 줄기는 어느 절벽에서 마침내 아득한 수평선을 드러내며 장엄한 바다의 출렁임 앞으로 안내한다. 그곳에서 우주와 ‘나’를 만나고 저 광야(廣野), 뜨거운 열망을 안고 달려오는 고독한 존재자의 야윈 몸 그 광채(光彩)의 눈동자와 만날 수 있을 것인가!

전시전경<사진=권동철>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