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륙 비행기 탔던 예멘 각료들은 무사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강영임 기자] 내전 중인 예멘 남부 아덴에 있는 공항에서 30일(현지시간) 테러로 추정되는 폭발로 최소 26명이 숨지고 50여명이 다쳤다는 소식이 외신을 통해 전해졌다.

AFP 통신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예멘 정부의 새 각료들이 탄 비행기가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출발해 아덴 공항에 착륙한 뒤 얼마 지나지 않아 폭발이 일어났다.

당시 마인 압둘말리크 총리를 비롯한 예멘 각료들은 비행기에서 내리고 있었고 안전하게 아덴 내 대통령궁으로 이동했다.총리는 트위터에서 "정부 각료들은 모두 무사하다"며 "아덴 공항을 겨냥한 비겁한 테러리스트들의 공격"이라고 규탄했다.

폭발 직후 공항에 있던 사람들은 긴급히 대피했다.

이번 공격의 배후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예멘의 일부 관리들은 친(親)이란 성향의 반군 후티의 소행으로 추정했다.

한편 이날 공항 사고에 이어 각료들이 모여있던 대통령궁 근처에서도 폭발이 발생했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이 폭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사상자도 보고되지 않았다.

2015년 내전이 본격적으로 발발한 뒤 아라비아반도 남서부 예멘에서는 압드라보 만수르 하디 대통령이 이끄는 예멘 정부와 반군 후티의 충돌이 이어지고 있다. 하디 대통령은 내전이 발생한 뒤 사우디아라비아로 피신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