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강영임 기자] 미국의 대선주자들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이 천문학적 규모의 광고 전쟁에 나섰다.

미국을 대표하는 갑부들이기도 한 트럼프 대통령과 블룸버그 전 시장은 2일(현지시간) 저녁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 ‘슈퍼볼’ TV광고에 각각 1100만달러(130억원)가 소요되는 60초짜리 광고를 구매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30초짜리 광고시간 2개를 구입했다. 한 광고는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흑인과 히스패닉의 임금 상승과 낮은 실업률을 포함해 경제적 성과를 부각하는 데 초점을 맞췄고, 나머지 한 광고는 실제 방송 때까지 비공개로 했다.

60초 분량의 블룸버그 전 시장의 광고는 풋볼 선수가 되려 했지만 2013년 총기 사고로 목숨을 잃은 한 20대 남성의 어머니를 등장 시켜 총기 문제를 다뤘다. 총기규제에 소극적인 트럼프 대통령을 비판하려는 의도가 담긴 것으로 읽힌다.

한 광고 분석업체에 따르면 블룸버그 전 시장은 지난달 29일 기준 방송 광고 2억 2600만 달러를 포함해 모두 2억 8900만 달러를 광고에 써 광고 지출액 기준으로 대선 주자 중 1위다.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 캠프는 2580만 달러를 광고에 지출했고, 그를 지지하는 공동모금위원회는 별도로 2470만 달러를 디지털 광고에 썼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