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터넷커뮤니티
[데일리한국 이정현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활동하는 야구선수 강정호(29·피츠버그 파이리츠)가 음주운전을 하다 사고를 내고 그대로 도주하다 경찰에 잡히는 일이 발생했다.

2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강씨는 이날 새벽 2시 48분경 삼성역 사거리에서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그러나 사고 직후 강씨는 그대로 숙소인 삼성동 G호텔로 향했고, 대신 동승자 A씨가 출동한 경찰에 자신이 운전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드러났다.

당시 경찰은 현장에서 동승자 A씨를 임의동행해 경찰서로 데려갔지만 이후 차량 블랙박스를 확인한 결과 실제 운전자는 강씨였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오전 5시 30분경 그를 다시 불러 1시간 30분가량 조사했다.

경찰이 확인한 강씨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정지 수치인 0.084%로, 강씨는 음주운전 혐의를 시인했다. 강씨는 근처 지인의 집에서 술을 마시고 숙소로 향하던 중 사고를 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이날 인터넷 한 커뮤니티에는 강씨의 사고 현장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올라왔다. 주위 기물이 파손된 데다 사거리 교통상황이 사고로 인해 마비된 듯한 모습에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단순 음주운전을 넘어 도주까지 했다는 소식에 "음주 운전이 걸린 줄 알았더니 사고였네요"라며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