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8일 대구 중구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에서 백신 1·2차 접종을 끝낸 시민들이 부스터 샷을 주사 맞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가 8일 코로나19 상황실을 설치했다. 방역당국과 핫라인을 개설, 실효성있는 방역대책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민주당 선대위 코로나19 상황실장인 신현영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히며 "상황실의 주요 역할은 정확한 정보 전달, 신속한 현장 파악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이다. 이를 통해 여러분의 불안을 해소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신규 확진자가 7000명을 넘었고 증가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판단된다"며 "오미크론 변이와 더불어 전 세계적인 대유행 앞에서 대한민국도 자유로울 수 없다. 단계적 일상회복을 잠시 멈출 때"라고 말했다.

이어 "상황실은 방역당국과 핫라인을 개설해 실시간으로 상황을 파악, 국민께 정확한 정보를 드리겠다"며 "현장과 소통해 병상 확보와 세계적인 재택 치료 시스템이 정착할 수 있도록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바이러스는 나날이 진화하는데 우리 정부의 대응은 여전히 투박하다는 느낌을 받는다"며 "좀 더 섬세하고 빠른 대책이 요구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민주당 선대위 코로나19상황실에는 백순영 가톨릭 의대 명예교수, 이재갑 한림대 감염내과 교수 등 전문가들도 합류했다.

이 교수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12월 한달 정도가 의료체계가 정비되고 있는 상황이다. 병상이 확보되고 있고 일부 재택치료도 활성화하면서 안정화 해야 하는 시기"라면서 "앞으로 한달을 의료체계가 얼마나 버티느냐가 우리나라 내에서 중증환자, 사망자 발생과 관련해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