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당시 피감기관들로부터 공사를 특혜 수주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박덕흠 국민의힘 의원은 21일 피감기관으로부터 수천억 원대 공사를 수주했다는 자신의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어이없는 행태라며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박덕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토교통위 배정 및 간사 선임 이후 가족 소유 건설회사의 공사가 늘었다는 지적에 “여당의 억측”이라면서 “사실이라면 여당 스스로 대한민국 입찰시스템의 붕괴를 자인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또 직권남용으로 관계회사가 서울시로부터 400억 원이 넘는 공사를 수주했다는 의혹에 대해 “당시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서울시장이 여당(당시 새누리당) 국회의원의 회사를 위해 불법을 눈감거나 지시할 시장님이 아니라는 사실은 국민이 더 잘 알 것”이라고 일축했다.

또한 전문건설협회 운영위원장으로 있으면서 골프장 조성 사업에 개입해 협회에 855억 원 규모의 손해를 입힌 배임 등의 혐의에 대해서는 “당시 감독기구인 운영위원장으로서 사업을 결정하거나 관여할 위치에 있지 않았고, 사업은 집행기구인 이사장에게 위임된 것”이라고 반발했다.

박 의원은 이해충돌 지적에 대해 “2014년 관련 회사 주식을 모두 적법하게 백지신탁했다”면서 “국토위 활동은 이해충돌에 해당하지 않는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해 충돌 요소가 있는지 주식백지신탁 심사위원회에 심사청구를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적반하장도 정도껏 하기 바란다”면서 “뻔뻔하다 못해 어이가 없을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박 의원은 지금 즉시 의원직을 사퇴하고, 국민의힘 또한 책임있는 조치를 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