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이 10일 국회 본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우원식 의원은 14일 대권 주자인 이낙연 의원과 김부겸 전 의원을 향해 전당대회 출마를 재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우 의원은 8월 전대 출마를 준비 중이다.

우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당이 지켜줘야 할 대권 후보들 간의 각축장이 벌어진다면 두 후보의 상징성과 치열한 경쟁의 성격상 어떤 결과가 나와도 우리의 소중한 대선 후보에게 큰 상처만 남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전당대회는 민생위기 극복과 정권 재창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한 임무를 갖고 있지만 대권 주자 두 분의 출마가 굳어지면서 대선 전초전으로 성격이 달라지고 있다”면서 “위기 극복의 해법, 민주당의 가치와 노선 놓고 치열하게 토론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벌써 합종연횡, 힘겨루기, 대리 논쟁 등 낡은 문법들이 언론의 소재로 쓰이고 있다”면서 “갈등과 분열을 반복하던 과거로 돌아가는 것이 아닌지 당내의 우려도 점점 커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출마 재고만이) 후보가 흔들릴 때 당이 지켜주고, 당이 휘청거릴 때 후보들이 연대해 이끌어주는 당원과 국민이 바라는 단단한 민주당을 함께 만드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