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성시' 김학용·'인천 중구동구강화옹진' 배준영 단수 추천
  •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8일 인천 미추홀구갑에 전희경 대변인을, 인천 미추홀구을에 안상수 의원을 우선추천(전략공천)했다고 밝혔다.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공관위는 최윤희 전 해군 참모총장도 경기 오산시에 전략공천했다.

김학용 의원(경기 안성시)과 김범수 세이브노스코리아 대표(경기 용인시정), 배준영 인천경제연구원 이사장(인천 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 민현주 전 의원(인천 연수구을), 윤형선 전 인천광역시 의사협회 회장(인천 계양구을) 등은 단수추천을 받았다.

경기 구리시(김구영·나태근·송재욱), 경기 하남시(이창근·윤완채), 경기 용인시병(권미나·김정기·이상일), 경기 파주시을(박용호·최대현), 경기 화성시갑(김성회·최영근), 인천 연수구갑(김진용·제갈원영·정승연), 인천 부평구갑(유제홍·정유섭)은 경선 지역으로 결정됐다.

김형오 위원장은 인천 계양구갑 출마를 선언했던 안상수 의원을 인천 미추홀구을에 전략공천한 배경에 대해서는 "본인과 충분한 협의 끝에 그렇게 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또 인천 연수구을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민경욱 의원이 공천에서 배제된 이유를 묻자 구체적인 답변은 하지 않았다.

김 위원장은 "(민 의원에 대한) 여러 부분을 종합적으로 검토했고, 한 가지 부분을 놓고 결정한 것이 아니다"라며 "그간 훌륭한 활동을 한 것은 인정됐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천을 받지 못하게 돼 애석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김동용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0/02/28 17:36:31 수정시간 : 2020/02/28 17:36:31
금융 아름다운 동행 온라인판로 확대하는 유통업계 스타트업&유통 상생협력 차별화된 혁신적 성장전략 기업 증권사 대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