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 면접, TK 제외 마무리…27일부터 본격 심사 시작"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회의 내용을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은 26일 국회의원 세비 삭감을 서약하는 공천 후보자에게 공천장을 수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공관위 회의 브리핑을 통해 "공관위는 세 가지를 서약한 사람에게 공천장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통합당 공관위가 제시한 공천 후보 서약은 △국회의원 세비 30% 기부·보좌진 축소 △혐오 발언 등을 할 경우 세비 전액 반납 △대의민주주의와 당내 민주주의 실천에 앞장설 것 등 3개 항목이다.

김 위원장은 부산·경남(PK) 공천 작업이 늦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PK뿐만 아니라 서울 수도권도 상당 부분 발표를 못 하고 있다"며 "추가 모집도 해야 하고, 공천 심사 과정에서 새로운 세력이 들어오면서 더뎌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TK(대구·경북)를 제외하고 면접은 모두 마무리됐다"며 "내일(27일)부터 PK도 순차적으로 (심사 결과가) 발표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공관위는 또 '청년 맞춤 공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최연우 공관위원은 "45세 미만 신청자를 대상으로 희망 지역구를 신청받아 엄정 선발할 것"이라며 "이들의 지역구는 (서울) 광진구갑 김병민, 도봉구갑 김재섭, 노원병 이준석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발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