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관련 무죄가 입증될 때까지 모든 당직 내려놓고 백의종군 하겠다"

김경수 경남도지사. 사진=연합뉴스 자료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관련) 무죄가 입증될 때까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백의종군 하겠다"고 말했다.

'선거법 위반' 등으로 기소된 이재명 경기지사에 이은 더불어민주당 고위당직자의 '셀프 징계'로 주목된다.

이재명 지사나 김경수 지사 같은 광역지자체장은 당무위원회 당연직 '당무위원' 등을 맡게 된다. '당무위원'은 최고위원과 중앙위원(기초지자체장 등) 사이의 고위 당직이다.

김 지사는 12일 밤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 "당은 단결과 단합으로 대통령의 성공을 뒷받침해야 한다"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민생경제를 살리고 촛불혁명이 부여한 국가혁신의 길,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일, 꼭 가야만 하는 길이고 반드시 해내야 할 일"인데 "정부와 당의 노력이 아직 국민들 피부에 와 닿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가는 길이 어려울 때 일수록 우리는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면서 "이재명 지사께서 '평당원으로 돌아가 백의종군 하겠다'고 말했다. 당의 단합을 위한 충정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저 역시 당을 위해 무죄가 입증될 때까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백의종군 하겠다"면서 "당과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위해 평당원으로서 성실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새벽 이재명 지사는 개인 페이스북에 "당의 단합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는 글을 올린 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전화로 이같은 입장을 호소했다.

이에 이날 민주당 최고위원회는 이재명 지사의 의사를 수용하고 별도 징계조치 없이 재판 결과가 나올 때까지 당원권만 유보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