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소속 의원들에게 문자메시지…“별도의 지침 있을 때까지 기조 유지해달라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내년도 예산안 국회 심사 법정기한이 보름도 남지 않은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19일 정기국회 의사일정을 전면 ‘보이콧’하기로 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소속 의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오늘부터 국회 일정을 보류해 달라”며 “국회가 무력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별도의 지침이 있을 때까지 이 기조를 유지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오늘 오후 3시반(원내대표실) 상임위원장 간사단 긴급연석회의를 열어 대책을 논의하고자 하니 회의에 참석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김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 홍영표·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와 함께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례회동에서 △고용세습 의혹 국정조사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사과·해임 등을 논의했으나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김 원내대표는 회동 후 기자들을 만나 “민주당이 예산과 법안을 걷어차고 국민을 무시한다면 제1야당으로서 한국당은 특단의 결심을 할 수밖에 없다”며 “오늘 타협을 위해 고용세습 뿐 아니라, 사립유치원 비리에 대해서도 국조를 하자는 입장이었는데, 어떤 것도 수용 못하겠다는 민주당은 470조원의 예산을 국회패싱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특단의 조치’가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는 “지켜보라”며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진 않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