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나라가 민노총 나라인가…지자체장 집무실·대검까지 쳐들어가 난장판 벌여"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이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5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정중하게 진심으로 요구한다”며 “민노총(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과 결별하고 야당과 손잡아야 한다”하고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민노총을 비롯한 세력들과 결별한다는 각오를 세워야 우리 경제가 풀리고 산업문제도 해결된다”며 “민노총으로부터 자율성을 확보하지 못하고, 국정독립을 하지 못하면 우리 경제는 죽었다 깨어나도 살아나기 힘들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고용지표가 9개월 연속 마이너스(-)로 가는 형편인데, 이런 상황에 민노총이 하는 모습과 정부가 대처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민노총의 나라인가, 이래도 되나하는 생각이 든다”고 우려했다.

김 위원장은 “(민노총이) 지방노동청에서 돌아가며 점거하고, 청와대 앞에 침낭 깔고, 국회 앞에서 텐트농성을 벌이고, 국회 안까지 들어와 시위를 한다”며 “여당 원내대표 사무실과 지자체장 집무실·사장실·대검찰청까지 쳐들어가 난장판을 벌이는데, 공권력은 도대체 무엇 때문에 있는지 모르겠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김 위원장은 “정권 일각에서도 민노총이 너무한다고 말이 나오는데, 청와대가 민노총의 눈치를 살피니 검경이 어떻게 용기를 내겠느냐”며 “계속해서 ‘촛불(혁명)청구서’를 내는데 (그 비용이) 얼마나 되길래 꼼짝을 못하는지 이해를 못하겠다”고 비판했다.

한편 다음주 수요일인 21일 총파업을 예고한 민노총은 앞서 13일 대검찰청 청사 기습점거에 이어 14일에는 청와대와 국회로 향했다. 이들은 청와대 앞에는 침낭을 깔았고, 국회 앞에는 텐트를 쳤다.

이들은 특히 집회가 금지돼있는 청와대 반경 100m 이내로 들어가 경찰과 충돌을 빚기도 했다. 현행 집회·시위법은 대통령 관저 반경 100m 이내 농성을 금지하고 있다.

민노총은 이날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도 시위를 벌였다.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의 인천 부평 지역구 사무실도 점거 됐다.

지난 10일부터 릴레이 도심 시위 중인 민노총은 탄력근로제 확대 적용과 최저임금 속도 조절 등 정부의 노동정책에 반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