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미 원내대변인 "집회 허용되지 않는 서울시청서 국감 무력화 시도…집단행동 멈추라"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오른쪽 두번째)가 18일 오후 '청년일자리 탈취 고용세습 엄중수사 촉구' 긴급 규탄대회를 위해 서울시청으로 진입하려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8일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향해 “국정감사장을 시위현장으로 만들었다”면서 “기가 찰 노릇”이라고 비판했다.

박경미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장수 시사교양 프로그램 ‘세상에 이런일이’에나 나올 법한 진풍경이 서울시청 국감장에서 다른 누구도 아닌 김성태 원내대표의 진두지휘 아래 펼쳐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김 원내대표는 당 관계자들과 함께 서울교통공사의 채용비리 관련 긴급 규탄대회를 하겠다며 서울시청 진입을 시도했고, 이에 시청에서 진행 중이던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서울시 국감은 파행을 빚었다.

박 원내대변인은 “서울교통공사 건에 대한 책임이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있다며, 제1야당의 원내대표가 본인 소속인 국방위원회 국감은 내팽개치고 행안위의 감사기관인 서울시청 국감장을 시위현장으로 전락시킨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한국당의 집단행동이 벌어진 서울시청 1층 로비는 집회 자체가 허용되지 않는 곳”이라면서 “다른 누구도 아닌 제1야당의 원내대표가 국정감사를 무력화시키는 일은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더욱이 한국당이 문제제기한 서울교통공사 건은 서울시가 이미 감사원에 감사를 요청한 상황으로, 감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차분하게 지켜볼 일”이라면서 “엄한 데서 야당기질을 발휘할 것이 아니라 1년에 단 한 번뿐인 국감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난데없는 집단행동을 멈추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