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젠더폭력대책 특위, 정치권 문제에 대응하는 역할 논의…전수조사 검토"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젠더폭력대책TF 위원장이 6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젠더폭력대TF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안희정 지사의 성폭력 사태와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젠더폭력대책TF 측은 안 지사에 대해서는 형법과 성폭력범죄특별법 등 관련법에 의한 엄중 처벌을 촉구하고 또 다른 피해에 대해서도 철저한 진상조사를 요구했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 남인순 위원장, 박경미 의원.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용서를 구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의 젠더폭력대책TF 위원장인 남인순 의원은 6일 “용서하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고 경찰의 수사를 받으라”고 촉구했다.

남인순 의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안 지사가 SNS를 통해 ‘어리석은 행동에 용서를 구한다’ 이렇게 말을 했는데, 이런 명확한 범죄 사실에 대해서는 인정을 하고 조속히 수사를 받겠다고 얘기하는 것이 옳은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죄송하다는 부분은 피해자에 대한 진정하게 직접적인 사과가 있어야 되는 것”이라면서 “물론 조사와 수사가 이루어져야 하겠지만 피해자의 여러 가지 얘기를 보면 이건 현행법을 어긴 것”이라고 지적했다.

남 의원은 전날 늦은 밤 민주당 최고위원회가 긴급회의를 통해 안 지사를 출당·제명 조치를 한 것에 대해 “피해자 뿐만 아니라 같이 상처를 받았을 국민들께 사과하는 얘기를 추미애 대표가 하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 문제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해야 되는 부분이 있어서 젠더폭력대책 특별위, TF의 위상을 당내 위원회 이상으로 바꿔서 제도 개선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 정치권에 생기는 문제들에 대해서도 대응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논의가 됐다”고 말했다.

남 의원은 아울러 “보좌진이나 당직자나 이런 대상에서 피해 사실이 혹시 있는지 전수조사 같은 것이 진행돼야 된다”면서 “보호받을 수 있는 장치를 확실하게 받고 전수조사를 진행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내부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