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신적폐저지특별위원회 차원에서도 적폐청산위 합법성 여부 대응 방침

19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국정감사대책회의에 참석한 정우택 원내대표(가운데).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이정현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정부 부처의 적폐청산위원회 설치과정에서 위법 행태가 나오면 해당 부처 장관에 대한 고발 및 직무정지 가처분신청 등 모든 대처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문재인정부가 모든 정부부처에 적폐청산위를 설치하고 과거 정권의 사안만 뒤지며 정치보복에 혈안이 돼있다"며 규탄하고 이 같은 대응 방침을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앞서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이 18개 부처에 적폐청산TF 구성 공문을 보낸 사실을 언급하며 "더 충격적인 것은 공문 기안자가 백원우 민정비서관이라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백 비서관이 검찰 등 사정기관을 담당하는 점을 감안하면 청와대가 전임·전전임 정권에 대한 정치보복 의도를 노골적 드러낸 것"이라며 "적폐청산위에서 생산되는 결과물을 기획사정, 표적 수사에 활용하려는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정부부처의 적폐청산위 설치에 대한 법적 근거는 무엇인가"라며 "적폐청산위의 구성과 회의록을 국회와 야당앞에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한국당 신적폐저지특별위원회가 전날 15개 과제를 선정했다고 밝히며 정부의 적폐청산위에 대한 합법성 여부도 포함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