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사행성 스포츠-복권 도입

북한이 사행성 산업을 도입한 것으로 14일 파악됐다. 사진은 북한 TV에 방송된 경마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온라인뉴스팀] 북한이 사행산업을 시작했다. 경마와 스포츠토토라는 이름이 더 이상 낯선 이름이 아니다.

연합뉴스는 사회주의 국가 북한에서 자본주의의 전유물이라고 할 수 있는 사행성 산업이 생겨나고 있는 것으로 14일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조선중앙TV는 13일 "미림승마구락부에서 가을철 승마애호가경기를 위한 준비사업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며 "이번 경기에서 높은 성적을 쟁취한 선수들에게 수여할 시상품들도 준비하고 승마운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열의를 높이기 위해서 경마추첨사업도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최근 북한 선전 매체 '내나라'도 오는 15일 평양 미림승마구락부에서 열리는 가을철승마애호가경기에 대해 "12살 이상의 희망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참가하는 경기에서는 말 조종 기술경기, 애호가 경마, 승마 유희경기, 전자 가상 경마를 진행한다"며 "기마수 경마와 함께 경마추첨도 한다"고 소개했다.

북한의 대외 선전 매체 '조선의오늘'은 지난 12일 "공화국에서 공화국선수권대회 남자축구 1급 경기가 진행되는 것을 계기로 흥미 있는 축구경기 승부 알아맞히기 추첨이 진행된다"며 "추첨은 10월 12일부터 26일까지 5월1일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축구경기 가운데서 13개 대전팀을 선택하여 각 대전팀의 승부를 알아맞히는 방법으로 진행한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