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전 경기도 부천역 북부광장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에 나선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이정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일각에서 국민의당이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했다는 주장이 제기되는 데 적극 반박하며 오히려 민주당이야말로 새누리와 뒷거래를 시도했다고 주장했다.

4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국민포럼 창립 기념 강의에 나선 안 전 대표는 “국민의당은 지난달 10일 최초로 박 대통령 퇴진을 당론으로 확정했다”며 “오히려 당시 미처 당론을 못 정했던 민주당이 굉장히 어정쩡한 주장을 했다”고 말했다.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간 그는 “민주당 대표가 박 대통령의 명예로운 퇴진을 보장한다는 카드로 (새누리당과) 뒷거래를 했다”며 “퇴진 일자에 대해서도 거래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안 전대표가 말한 ‘거래’는 지난 1일 추미애 민주당 대표가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와 전격 회동을 갖은 사실을 가리킨다. 또한 그는 추-김 전격회동에 이어 민주당이 2일 표결을 주장한 것도 ‘무리한’ 행동이었다며 민주당은 탄핵안의 통과를 염두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같은 날 국민의당 강연재 부대변인도 자신의 트위터에 "우리가 탄핵 반대? 소가 웃네"라며 "소위 '친문·문빠·광신도'들의 진실왜곡·반발 짓거리“라는 글을 올려 안 대표와 비슷한 맥락의 주장을 해 눈길을 끌었다.

국민의당은 지난 1일 박 대통령의 3차 대국민담화 후 새누리당 비박계가 탄핵안 동참에 주저하자 표결일을 9일로 미룰 것을 주장한 바 있다. 그러나 탄핵안을 무산시킨다는 여론의 비판이 거세지자 당일 오후 급하게 입장을 번복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국민의당측 주장에 대해 민주당 금태섭 대변인은 “근거도 없는 말”이라며 “사실이 아니다”고 국민의당측 주장을 일축했다.

그러면서 “지난 2일에 탄핵안을 의결했으면 좋았을 텐데 국민의당에서 9일에 하자고 해서 늦어졌다”며 “'2일은 탄핵 가결이 안 되고 9일은 가결이 되는 근거가 있느냐'고 지난주 브리핑을 통해 물었지만, 국민의당은 아직 아무 말씀을 안 했다”고 되물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