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의원 복당 민심에 역행하는 것은 아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옥희 기자] 새누리당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한 유기준 의원은 29일 "친박은 부인하지 않겠지만 어느 계파의 이름으로 (길에서) 선거운동을 하거나, 거기에 기대하는 일은 전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서 "우리 당이 친박(친박근혜), 비박(비박근혜)으로 나눠진 이 현실에 대해 국민이 너무나 싫어하기 때문에 (출마 선언에서) '탈계파'라는 표현을 썼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친박이란 말은 옛날 말 사전, 고어사전에 보냈으면 하는 게 제 바람"이라며 "더 이상 계파를 가지고, 어떤 계파적인 시각에서 우리 당을 이끌고 나가지 말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다만 "탈계파 해서 국민 바람에 부응하고자 하는 목적이지 제가 친박이라는 것을 부인하는 것은 아니다"라면서 "앞으로 당과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마음에 전혀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당내 일각의 '친박계 2선 후퇴론' 주장에는 "저는 공천에 관여했다든지 완장을 차고 패권이나 이익을 추구하고 그런 일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어 유 의원은 유승민 의원을 포함한 무소속 당선인의 복당에 대해서는 "새누리당 출신 무소속 후보를 국민이 선택한 것은 나중에 복당까지도 감안해서 선택을 한 것으로 봐야 한다"면서 "당에서 그런 공감대가 형성된다면 복당이 민심에 역행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