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가동 중단 책임, 북한 김정은 정권에 있어"

[데일리한국 이선아 기자] 새누리당은 11일 북한 장거리 미사일 발사 도발과 관련 "북한의 광기 어린 행동을 완전히 끊을 수 있도록 강도높고 실효적인 제재가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면서 개성공단 가동 전면 중단의 책임은 북한 김정은 정권에 있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 김무성(사진)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 장거리 미사일 발사 도발 사건은 33세에 불과한 김정은의 북한 정권이 참으로 종잡을 수 없는 '럭비공 정권'이자 국제평화까지 위협하는 세계적인 '악동 정권'임이 다시 한번 증명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를 계기로 우리 국회도 테러방지법과 북한인권법을 하루빨리 처리해야 한다"며 야당의 협조를 촉구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설 연휴 기간 전방 부대에서 내놓은 이른바 '북한 궤멸' 발언에 대해 "너무나 당연한 말씀"이라고 평가한 뒤 "아직도 야당 내에서 북한 김정은의 실체를 정확히 인식하지 못하고 화해와 협력 타령만 늘어놓는 어설픈 평화주의자들이나 아마추어식 이상주의자들의 생각을 확 바꿔 달라"고 당부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개성공단 가동 전면 중단과 관련 "이번 조치는 그동안 돌아오지 못할 다리는 건너지 말라고 북한에 여러 차례 경고했음에도 그 다리를 건넌 것에 대한 대가"라고 밝혔다. 원 원내대표는 "우리가 제공한 '평화의 빵'이 '공포의 무기'로 되돌아오는 악순환은 이제 그 고리를 끊어야 한다"면서 "구호성에 그치는 제재만으로는 국민의 안보 불안을 해소할 수 없는 현실"이라고 말했다.

또 정부에 대해서는 "철수 과정에서 무엇보다 개성공단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의 신변 안전을 최우선 고려해달라"면서도 "개성공단에 입주한 우리 기업의 피해가 최소화할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의 필요한 지원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