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부문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합리적 모델 개발

기후변화센터와 남동발전이 23일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 한덕수 기후변화센터 이사장과 오른쪽 장재원 남동발전 사장. 사진=기후변화센터 제공
[데일리한국 안희민 기자] 기후변화센터가 남동발전과 국내?외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다양한 정책연구 및 관련 사업 수행을 위하여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23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국내 배출권거래시장의 안정화 및 활성화와 온실가스 감축 정책의 합리적인 정착을 위한 개선방안을 연구하고 발전부문의 지속가능한 온실가스 감축수단을 도출할 뿐 아니라, 해외 감축분 확보를 위한 개도국 진출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한덕수 이사장은 “신기후체제 출범에 따라 우리나라는 2030년까지 배출예상량 대비 37%의 온실가스를 감축해야 하는데 이는 정부·기업·일반시민 등 사회 전 영역에 걸친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설명하며, “지속가능성은 기업의 생존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저탄소 경제사회로의 이행방안을 함께 모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재원 사장은 “남동발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 기후변화대응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후변화센터와 활발한 상호협력 사업추진으로 새로운 저탄소 비즈니스 모델이 도출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기후변화센터와 한국남동발전은 이번 업무협약의 첫 번째 협업 프로젝트로 발전부문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합리적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를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