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5회 플레이더세이프티 그림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벤츠코리아 제공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서울시·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제5회 플레이더세이프티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플레이더세이프티’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교통안전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의 어린이 맞춤형 교통안전 캠페인으로, 지난 2018년부터는 서울특별시와 업무협약을 맺어 함께 진행해오고 있다.

‘나와 친구, 나와 가족이 함께 잘 지켜야 하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그려보아요’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그림 공모전은 어린이 스스로 교통안전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안전한 교통문화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국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9일부터 5월2일까지 ‘벤츠 모바일키즈’ 공식 홈페이지에 그림을 촬영 또는 스캔해 접수하면 된다.

전문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서울특별시장상(20명),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상(20명), 장려상(60명) 수상자를 선정하며, 수상작들은 오는 5월2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부상으로 아이패드 미니, 문화상품권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이번 캠페인 참여를 확산하고 교통안전 학습 효과를 더하기 위해 친구와 함께 동반 접수하는 참가자 대상 선착순 100명(50팀)에게 플레이더세이프티 어린이 교통안전 홈보드게임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과 함께 안전한 교통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교통안전 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폭넓게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기자소개 주현태 기자 다른기사보기
데일리한국 뉴스스탠드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4/09 14:53:06 수정시간 : 2021/04/09 14:53:06
데일리한국 지사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