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
사진=KT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KT가 사회적 관계망 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하여 사회적으로 따뜻한 선행을 베푸는 ‘KT AI-D(에이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KT AI-D(에이드) 캠페인은 도움, 원조 등의 뜻의 영단어인 aid를 활용해 ‘KT의 인공지능(AI) 기술로 세상을 돕는다’라는 사회적 의미를 담아 진행된다. KT는 이날부터 7월31일까지 SNS 인스타그램 릴스 콘텐츠 1000개 이상이 모이면 양로원이나 공공 어린이 도서관 등 공익적 장소에 KT의 ‘AI 서비스로봇’과 ‘AI 방역로봇’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의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KT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 공개된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해 집, 사무실 등 어디서든 간편하게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을 찍어 업로드 하면 된다. 참여자는 업로드 할 때 #KT에이드 #서비스로봇 #방역로봇 등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게재하여 응모하면 참여가 완료 된다.

고객들은 ‘사람을 돕는 로봇’을 주제로 제작된 AR필터를 통해 △선물을 전달해주는 ‘AI 서비스로봇’과 △바이러스 제로 공간을 만들어 주는 ‘AI 방역로봇’ 기능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

KT는 캠페인을 참여해주는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777명의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 밖에 모든 참여자들에게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쇼를 100%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KT는 댓글이 가장 많거나 ‘좋아요’를 많이 받은 참여자들을 별도로 선정하여 ‘소피텔 앰배서더 1박 숙박권(1인)’, ‘에어팟(1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배철기 KT AI/DX사업전략담당(상무)는 “이번 AI-D 캠페인은 고객이 KT AI 로봇을 재미와 함께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KT는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KT의 디지코 서비스를 경험하면서도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KT #SNS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